6.13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유권자들의 판단에 도움을 주기 위해, 대전·세종·충청지역 예비후보자를 소개하고자 한다. 뉴스티앤티는 '대전 대덕구청장'에 출마하는 박수범 자유한국당 예비후보자를 만나 출마의 변을 들어봤다.

※ '6·13 지방선거 인터뷰'의 보도 순서는 인터뷰 요청 순에 의한 것임을 알립니다.


후보자 소개를 부탁드린다

민선 6기 대전 대덕구청장으로 통합과 섬김으로 희망대덕을 건설하겠다는 구정 목표 실현을 위해 열심히 달려왔다.

임기 동안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청렴도평가에서 전국 기초자치단체 1위, 5년 연속 대전시 자치구 청렴도 1위를 달성했으며, 열악한 재정 여건 속에서도 부채 67억 원을 전액 상환했다. 가장 투명하고 깨끗한 대덕구, 일 잘하는 구청장으로 인정받았다.

아울러 지방자치 20년 만에 최초로 국책 연구기관인 국방신뢰성센터를 유치했고, 7대 도시기반사업과 12대 재건축 재개발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사업이 완료되는 2020년이면 현재 19만인 지역인구가 20만 이상이 거주하는 도시로 바뀔 것이다.

이러한 민선 6기의 성과로 대덕은 살기 좋은 도시, 살고 싶은 도시로 바뀌고 있다.

 


출마를 결심하게 된 이유를 밝혀 달라

민선 6기는 대덕구 소외론을 벗어던지고 대덕이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다지는 시간이었다.

민선 7기는 '살기 좋은 도시 대덕, 살고 싶은 도시 대덕'을 완성하겠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활용하고, 도시재생을 실시해 대덕에 활력을 불어넣겠다. 대전 최고의 도시 대덕을 건설하겠다. 

 


대표적인 슬로건은 무엇인가

든든한 구청장 결국은 박수범

 


주요 정책 및 공약사항을 말해 달라

 로하스 힐링 레포츠 단지 조성 

대청호에 수상힐링레포츠 타운을 조성하고 유람선과 케이블카를 운영해 대덕을 중부권 최고의 관광도시로 만들겠다.

 

 2만 세대 규모의 신주거단지 조성 

연축동 행정주거타운 등 관내에 2만 세대 규모의 신주거단지를 조성해 대덕구의 인구증가를 견인하겠다.

 

 교통망 구축 및 역세권 개발 적극 추진 

갑천고속화도로 무료화와 충청권 광역철도 개통 등 교통망 구축 및 역세권 개발을 적극 추진하겠다.

 

박수범 대전 대덕구청장 예비후보 / 박수범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제공
박수범 대전 대덕구청장 예비후보 / 박수범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제공

타 후보와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대덕구의원, 대전시의원, 민선 6기 대덕구청장 등 대덕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이는 대덕구민이 저의 진정성을 인정해주신 덕분이다.

그 경험을 바탕으로 탄탄하고 현실가능성 있는 공약을 제시하겠다. 구민을 위하는 진정성과 대덕발전에 대한 강력한 의지로 구민과 함께 재선 고지를 향해 전진하겠다.

 


지역민에게 한 말씀 부탁드린다

'일하는 구청장, 믿을 수 있는 구청장' 대덕사람 박수범이 대덕발전을 책임지겠다.

민선 6기에 뿌려놓은 희망 씨앗의 싹을 틔우고 열매를 맺어 사랑하는 대덕을 반석 위에 올려 놓겠다. 19만 구민과 함께 오직 대덕 발전을 향해 뛰겠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