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광영 대전시의원 / 뉴스티앤티
오광영 대전시의원 / 뉴스티앤티

민간개발이 좌초된 유성복합터미널 문제를 정치적으로 악용하는 행태에 대해 대전시가 단호히 대처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대전시가 적극 대응하지 못해 해당 의혹을 키웠다는 것.

오광영(더불어민주당, 유성구1) 대전시의원은 11일 산업건설위원회 교통건설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지난달 특정 정당의 당직자가 유성복합터미널사업과 관련해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근거로 시장을 비롯한 도시공사사장 등을 업무상 배임과 업무방해 등 혐의로 대전지검에 고소했다는 기사를 접했다"고 말했다.

김소연 변호사(국민의힘 대전시당 시정감시단장)는 지난달 5일 유성복합터미널 민간개발사업자로 선정됐다가 자격을 박탈당한 ㈜KPIH의 법률대리인 자격으로 유성복탑터미널 건설사업을 ‘대전판 화천대유’라고 주장하며 허태정 대전시장 등을 검찰에 고발했다.

이후 장동혁 국민의힘 대전 유성갑 당협위원장이 기자회견을 통해 해당 사실을 언급하며 의혹이 불거진 상태다.

오 의원은 "대전시민의 염원인 유성복합터미널사업을 정치적으로 악용하는 것으로 의심된다”면서 "정치적으로 악용한 부분에 대해서는 강력히 대응해 시민들에게 사실관계를 정확히 알릴 수 있도록 해야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이에 한선희 시 건설교통국장은 "현재 법적 대책을 강구 중"이라며 "추가적으로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주장이 나온다면 시에서 강력히 대응할 것"이라고 답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