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동호회, 공간안내, 생활문화소식, 지원시스템 구축 11월 1일 정식 오픈

대전문화재단 제공
대전문화재단 제공

대전문화재단은 관내 생활문화 활성화 및 시민문화팀 공모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생활문화 포털 홈페이지를 구축해 이달 1일 정식 오픈했다.

지금까지 대전 생활문화 정보를 알기 어려워,  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향유하거나 참여 하기에 쉽지 않는 여건이었다.

이번 생활문화포털은 이를 개선하기 위해 대전 내 '문화예술 동호회 정보', '생활문화소식', '공간정보제공' 및 '지원사업 관리시스템'을 구축했다.

문화예술동호회는 대전 시민 누구나 등록 가능하고 동호회 현황을 자치구별, 분야별로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대전 내 연습실, 공연장, 전시실, 회의실 등 다양한 공간정보를 등록해 동호회 활동을 위한 공간 정보를 제공하고, 대전 생활문화에 대한 영상과 사진 아카이브, 생활문화소식을 생활문화포털에서 한 번에 확인 할 수 있다.

지원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지원신청부터 활동일지 제출, 정산까지의 모든 절차를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도록 원스톱 지원시스템을 구축하여 차년도 시민문화팀 공모부터 적용할 예정이다.

심규익 대표이사는 “대전문화재단 생활문화포털을 통해 대전시민이 예술문화에 보다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생활문화 활성화를 통해 지역문화를 발전시키고 생활문화 생태계가 튼튼해지길 소망한다”며, “2022년부터는 보다 손쉽게 공모사업을 신청하고 선정된 지원 사업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문화재단 시민문화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