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완도자연그대로한우 유통 촉진 위한 업무 협약식 개최

완도자연그대로 한우 유통 촉진을 위한 업무 협약식
완도자연그대로 한우 유통 촉진을 위한 업무 협약식

전남 완도군(군수 신우철)과 (사)한국장애인농축산기술협회 중앙회 (대표 홍귀표), ㈜뉴스티앤티 (대표 양동직), SNH 농업회사법인 (대표 최장섭)은 지난 5일 완도군청에서 완도자연그대로 한우 유통 촉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은 완도군의 통합 브랜드인 완도자연그대로한우를 사용, 완도활력소 브랜드육 개발과 해양치유산업과 연계한 완도산 한우 유통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추진됐다.

협약에 따르면 참여 업체들은 완도자연그대로 한우 홍보, 완도활력소 브랜드육 사육 기반 구축 및 공급 확대, 위생적이고 안전한 축산물 공급 및 판로 확보, 산지 농가 조직화 및 사양관리 교육, 그 밖에 완도 한우산업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 등 완도자연그대로한우 산업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

특히, SNH 농업회사법인에서는 완도산 삼지구엽초를 활용한 자체 보조사료를 개발하여 사포닌이 함유된 사료첨가제 공급을 담당하고, (사)한국장애인 농축산기술협회에서는 축산농가 기술지도 및 판매망 구축, ㈜뉴스티앤티는 홍보 및 통신 판매를 담당함으로써 완도산 한우 판매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키로 했다.

완도자연그대로한우 통합 브랜드는 2017년 9월 15일 상표 등록을 완료하고 깨끗하고 아름다운 완도의 자연환경에서 바이오기능수를 먹인 건강한 한우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다. 완도활력소는 사포닌이 함유된 건강 기능성 한우 브랜드로 육성할 방침이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완도자연그대로한우는 완도군에서 추진하는 해양치유산업과 관련하여 해양치유 밥상에 들어가는 매우 중요한 품목으로서 우리군에서 생산된 모든 농축산물이 해양치유 사업의 식단에 제공되도록 할 예정이며, 해양치유산업과 완도산 한우가 세계 일류가 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국화 기증식
국화 기증식

한편 (사)한국장애인농축산기술협회는 이날 경관조성용 국화 1,100본을 완도군에 기증했다.

완도군은 관내 주요 관광지 및 다중시설에 국화를 전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