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민예총과 세종구도심문화예술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세종민예총과 상리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8월 26일 상리마을회관에서 세종구도심문화예술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종민예총과 상리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8월 26일 상리마을회관에서 세종구도심문화예술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종민예총과 상리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지난달 26일 상리마을회관에서 세종구도심문화예술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문화 활성화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고, 인적, 물적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상리 지역의 문화예술 활성화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상리마을은 청자장주민복합문화공간, 에너지자립마을조성 및 상리단길 건설을 통한 특성화 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지역으로 이번 협약으로 마을예술창작소를 통한 문화예술교육, 아트마켓과 공연이 있는 거리, 스토리텔링을 통한 마을정체성 확립 등의 변화가 기대된다.

상리조합 김도응 이사장은 "세종의 중심이 신도심으로 이전하는 것에 안타까움을 전하며 예술이 있는 문화확산으로 원도심이 예전의 명성을 되찾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종 민예총 조성환 회장은 "마을주민이 예술활동으로 활력을 찾고 마을 고유의 문화를 만들어가는 데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상리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낙후된 마을의 경제활동 재건과 문화활동을 통해 주민의 공동체 정신을 회복하고 미래비전을 공유하고자 설립된 상리주민의 자발적 협동조합이다.

세종민예총은 세종의 문화예술발전과 대중화를 위해 설립한 단체로 지역의 역사문화자원을 발굴하고 전승하며 시민의 삶과 뜻, 소리를 문화예술로 펼쳐나가고 있다. 

마을과 예술의 만남, 두 기관의 협력으로 지역문화예술활동의 기반을 조성해 마을활성화와 세종지역 예술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