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성·국제성 등 5개 항목 평가…국제 교류·홍보 행사 시 활용

충남도는 31일 ‘우리 동네 백제문화유적 유시시(UCC) 공모전’ 최종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충남도민 및 도내 소재 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공모전에는 대학생·고등학생 등 젊은 층의 참여자가 다수를 차지했다. 

도에 따르면 지난달 12일부터 23일까지 12일간 출품된 영상, 드론 촬영 영상, 애니메이션, 자작곡을 활용한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 가운데, 작품성·국제성 등 5개 항목을 심사해 우수한 평가를 받은 6개 작품을 무순위로 선정했다.

 

‘우리 동네 백제문화유적 유시시(UCC) 공모전’ 최종 선정 결과(접수번호 순 기재) / 충남도 제공
‘우리 동네 백제문화유적 유시시(UCC) 공모전’ 최종 선정 결과(접수번호 순 기재) / 충남도 제공

선정작은 오는 9월 25일 개최하는 제67회 백제문화제에서 첫 공개한다.

이번 공모전 선정 작품은 향후 도의 국제 교류 및 백제문화 홍보 영상 자료로도 활용되며, 공모전 선정자에게는 도를 대표하는 민간 외교사절로서 내년에 나라현을 방문해 역사문화 탐방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홍만표 도 국제통상과장은 “내년에도 우리 지역의 관광, 역사, 문화 자원을 소개하는 영상을 국제교류에 활용할 계획이니 꾸준한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