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도안지구에 전용면적 84㎡ 11개 타입 433실 공급 

힐스테이트 도안 퍼스트 투시도
힐스테이트 도안 퍼스트 투시도

현대건설은 이달 중 대전시 유성구 용계동 673-1번지 일원에 '힐스테이트 도안 퍼스트'를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10층, 전용면적 84㎡ 432실(총 433실) 규모이다. 
전용면적을 보면 ▲24㎡ 1실 ▲84㎡A 154실 ▲84㎡B 19실 ▲84㎡C 69실 ▲84㎡D 10실 ▲84㎡E 72실 ▲84㎡F 10실이다.
또 ▲84㎡G 20실 ▲84㎡H 20실 ▲84㎡I 20실 ▲84㎡J 19실 ▲84㎡K 19실 등 다양한 타입으로 공급한다.

힐스테이트 도안 퍼스트는 대전에 신흥 주거지역인 도안신도시 내 최중심 입지에 조성된다. 
도안신도시는 대전시 서구 및 유성구 일원에 조성되는 제2기 지방신도시다. 
지난 2003년 개발이 시작됐다. 계획도시로 조성되는 만큼 교통, 상권, 공원 등이 분산 배치돼 편리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현재 도안지구 1단계 구역은 자족기능을 갖춘 미래지향의 신도시로 약 2만4000세대의 주택이 공급되는 등 개발이 완료됐다.
도안 갑천지구 친수구역의 경우 자연과 어우러지는 쾌적한 도시 환경을 마련하겠다는 계획 하에 내년까지 개발이 완료될 계획이다. 
현재 2.3단계 구역은 행정중심복합도시, 대덕연구개발특구, 과학벨트 개발에 따른 배후 도시로 개발이 진행 중이다.

이 개발이 모두 완료되면 도안신도시는 총 5만8000여 세대, 약 15만 명이 입주한다.
대전을 대표 주거지역으로 탈바꿈할 전망이다. 
그 중에서도 힐스테이트 도안 퍼스트 일대는 앞서 공급된 힐스테이트 도안 1, 2차와 함께 약 1500세대의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이 형성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도안 퍼스트는 현대건설이 도안신도시에 공급하는 첫 번째 힐스테이트 주거용 오피스텔이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브랜드는 부동산 리서치회사 닥터아파트가 지난해 11월 발표한 '2020 아파트 브랜드파워 설문조사'에서 1위를 차지해 2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인지도, 선호도, 브랜드 가치, 구매 희망 브랜드 등 4개 부문 응답률을 합친 종합순위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 조사에서도 2019년 4월부터 올해 7월까지 28개월 연속으로 '힐스테이트'가 1위를 기로, 업계 대표 브랜드로서 가치를 증명하고 있다. 

힐스테이트 도안 퍼스트는 단지 도보권에 대전 도시철도 2호선 트램이 개통될 예정이다. 
대전 도시철도 2호선 트램은 연장 36.6km 정거장 35개소, 차량기지 1개소로 2027년 개통을 목표로 현재 기본 및 실시설계가 추진 중이다. 

올해 5월 트램이 대전역을 경유하는 것으로 결정되면서 환승 없이 대전역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대전역 동광장 쪽에 건설되는 광역BRT 환승센터가 계획대로 2023년 완공되면 대전 전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게된다.

신규 도로 교통망도 개통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지난 7월 '제4차 대도시권 교통혼잡도로 개선사업계획'을 최종 확정했다. 
이 계획안에 대전시가 제안한 신규 도로사업 4건이 모두 반영돼 유성구의 교통혼잡 해소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유성대로~화산교 간 도로 개설과 연계사업으로 묶인 현충원IC(가칭) 신설 사업이 확정되면서 올 하반기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하면 착공이 시작될 전망이다.
이번 도로 개설 사업이 계획대로 추진되면 도안 2.3단계 사업이 탄력을 받는 등 힐스테이트 도안 퍼스트 인근 교통 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 대전남부순환고속도로, 호남고속도로가 가까워 광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힐스테이트 도안 퍼스트는 흥도초, 서남4중(예정), 대전도안고 등 초.중.고가 도보 통학 가능한 거리에 위치해 있다.
주변에 원신흥도서관, 대전시립박물관 등 교육문화시설이 인접해 있고 도안신도시 내 유명 학원가 중 원신흥동 학원가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또 홈플러스, 롯데마트, CGV, 메가박스 등 대형 쇼핑 및 문화시설과 목원대, 원신흥동, 둔산동 일원의 다양한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 갑천 호수공원(예정), 도안문화공원, 진잠천 수변공원 등 주변으로 녹지가 풍부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힐스테이트 도안 퍼스트는 브랜드 가치에 걸맞은 우수한 상품성도 갖췄다. 
전용면적 84㎡ 전 타입에 알파룸을 제공해 서재, 옷방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지하 공용공간에 세대별 창고가 제공돼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여기에 옥상 데크와 1층 및 최상층 복층형 다락방 등 특화 설계를 적용해 수요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타입을 선택할 수 있게 했다.

공기청정기급 HEPA필터를 적용한 전열교환장비 세대환기 시스템이 제공된다.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에 공기청정기능이 추가된 유상 옵션을 제공해 실내 미세먼지를 저감시키는 등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GX룸 등 주민운동시설과 생활지원시설이 들어선다. 

주거용 오피스텔로 공급되는 만큼 아파트 대비 청약, 대출 등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없이도 청약 접수가 가능하다. 
오피스텔 분양권의 경우 취득세 계산 시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으며, 아파트 청약 시에도 주택으로 간주되지 않는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도안 퍼스트는 대전 최대 규모 개발지구 도안신도시 중심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로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브랜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며 "대전 도시철도 2호선 트램 개통과 갑천호수공원 등 개발이 예정돼 있어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도안 퍼스트는 현재 분양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홍보관은 대전시 유성구 용계동 666-6번지에 위치해 있다. 견본주택은 이달 중 개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