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초‧중‧고등학생 대상
미래의 친환경 선박에 대한 아이디어 심사
7월 26일부터 10월 6일까지 접수

KRISO 미래선박 아이디어 공모전
KRISO 미래선박 아이디어 공모전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이하 KRISO)가 전국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제2회 KRISO 미래선박 아이디어 공모전: 바다를 구하는 자가 지구를 구한다!’ 공모전을 개최한다.

KRISO에서 주최‧주관하고 해양수산부와 대전광역시, 대한조선학회가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학생들이 선박해양플랜트 분야의 관심과 흥미를 갖고, 미래의 과학기술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은 미래의 친환경 선박에 대한 창의적, 논리적, 실용성이 높은 아이디어를 주제로 진행된다. 친환경 선박은 전 세계적으로 탄소중립에 대한 관심이 늘어감에 따라 국제해사환경의 이슈로 부상하게 되어 이번 2회 미래선박 아이디어 공모전의 주제로 선정됐다.

전국 초‧중‧고등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초등부는 개인, 중‧고등부 개인 및 단체(2-3인)로 지원 가능하다.

초등부는 창의력, 상상력, 완성도를, 중‧고등부는 창의성, 논리성, 실용성, 완성도를 심사한다.

공모 접수는  7월 26일부터 10월 6일까지 KRISO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예선은 오는 10월 8일 치러지며, 예선에서 선정된 아이디어는 본선에서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수상자를 가린다.

본선 및 시상식은 10월 30일 진행되며, 대상 수상작에는 제안한 아이디어 기반으로 만들어진 세상에 하나뿐인 피규어가 부상으로 제공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