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두기 4단계 격상에 따라 온라인 설명회로 추진

대전시와 대전테크노파크는 ‘2021 기술이전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 대전시 제공
대전시와 대전테크노파크는 ‘2021 기술이전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 대전시 제공

대전시와 대전테크노파크가 오는 28일 ‘2021 기술이전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행사는 ‘공공기술 연계 중소·벤처기업 성장 방안’을 주제로 한 강연을 시작으로, 정부출연연 4개 기관(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한국기계연구원)의 유망기술 소개 강연이 유튜브로 생중계된다. 출연연별 온라인 기술상담부스도 운영된다.

특히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의‘국가기술은행 NTB+ AI’ 및 기술보증기금의 Tech Bridge 등 수요기술과 공급기술의 연결을 지원하는 기술이전 플랫폼 활용법에 대한 강연과 함께 이를 활용한 실시간 기술발굴 및 매칭을 지원하는 별도 온라인 상담창구도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대덕특구 정부출연연의 100여개 우수기술이 수록된 기술소개 자료를 제작해 기업이 우수 유망기술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사전 신청자에게 우편으로 배포할 예정이다.

수요기업이 필요 기술과 금융지원, 다양한 사업화 지원제도를 실시간 온라인으로 상담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기술발표와 강연 및 기술상담 참가 신청은 대전테크노파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