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테크노파크, 스타기업 성장전략·기술로드맵·수출 및 판로 확대 컨설팅 지원

(재)세종테크노파크 CI
(재)세종테크노파크 CI

(재)세종테크노파크는 지역 스타기업 10개사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13일 '스타기업 기업지원 프로그램 매칭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매칭데이는 세종테크노파크 공급기관 1차 선정평가를 거쳐 선정된 전문 공급기관 14개사와 스타기업 간 매칭을 위해 기업성장전략 지원에 대한 수행계획을 공유하고, 스타기업의 수요에 따라 공급기관을 매칭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스타기업과 공급기관 간 매칭이 완료되면 세종테크노파크와 3자 협약을 통해 본격적으로 컨설팅을 추진하며, 성장전략에 따라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스타기업은 지역 주력산업 및 연관 업종에 종사하는 중소기업 중에서 최근 3년간 평균 매출액 30억이상∼400억 미만, 상시고용인력 10인 이상인 성장잠재 역량이 높은 기업을 대상으로 현장평가와 발표평가, 스타기업 운영위원회 의결을 거쳐 최종 선정됐다.

올해 세종 스타기업은 ▲㈜케이지오토 ▲㈜쏠라에스티 ▲㈜유니코넥션 ▲㈜에스켐 ▲와이팜 영농조합법인 ▲㈜지에프퍼멘텍 ▲㈜지인 ▲㈜창성 ▲㈜큐앤큐팜 ▲㈜플로트론 등 총 10개사다. 

세종테크노파크 김현태 원장은 “적시적소의 기업지원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 진단기반 맞춤형 지원을 추진할 예정이며, 스타기업이 글로벌 강소기업을 거쳐 넥스트 유니콘 기업이 되기까지 밀착지원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