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준공 목표

세종시 공공시설복합단지 조감도
세종시 공공시설복합단지 조감도

세종도시교통공사는 지난 8일 세종시와 ‘세종시 공공시설복합단지’ 도시개발사업에 대한 위·수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종시 공공시설복합단지’ 조성사업은 세종시의 지속적인 인구 유입에 따른 고품질의 행정서비스 제공과 도시기반시설 확충을 위해 세종시 장군면 금암리 일원 312,279㎡ 부지에 총사업비 467억 원을 투입하는 도시개발사업이다.

입지는 세종시 중심부에서 남서쪽으로 3km 위치에, 국지도 96호선과 인접해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며, 타당성 용역 결과 주변 환경 또한 매우 쾌적하다고 분석됐다.

세종도시교통공사는 이번 세종시와의 위‧수탁 업무협약 체결로 도시개발사업’의 인허가, 공사·용역발주 및 감독, 기술지원 등 ‘세종시 공공시설복합단지’ 도시개발사업 전반에 대해 건설사업관리와 기술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도시교통공사는 공공 업무시설, 이전하는 공공기관 청사, 연수원 등의 다양한 공공시설을 조기에 유치하기 위해 2023년 말 준공을 목표로 공공복합 업무용지 8필지, 주차장용지 2필지 공급을 계획해 올해 부지공사 착공에 들어갈 방침이다.

세종도시교통공사 배준석 사장은 “‘세종시 공공시설복합단지’ 개발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성해 공사의 성장기반을 확보하고, 행정수도 세종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나가는데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