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루 해군사관학교 세계 전쟁영웅 공원에 이순신 장군 흉상 설치 관련 감사의 뜻 전달

이명수 의원 / 뉴스티앤티 DB
이명수 의원 / 뉴스티앤티 DB

이명수 국회의원(국민의힘/ 충남 아산시갑)은 15일 페루 해군사관학교에 이순신 장군 흉상 설치 관련 감사의 서한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앞서 주페루 한국대사관은 지난달 27일(현지시간) 페루 해군사령부와 함께 페루 카야오의 해군사관학교 영내 세계 전쟁영웅 공원에서 이순신 장군 흉상 제막식을 가졌으며, 이순신 장군 흉상은 해외 전쟁영웅 흉상 중 정중앙에 설치됐다고 소개한 바 있다.

이명수 의원은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고장인 충청남도 아산 출신 국회의원으로서 기쁜마음과 함께 페루에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며, “페루 당국과 해군사관학교에 감사의 뜻을 표하고자 이충무공의 직계 후손 이종천 회장님의 말씀과 함께 서한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어 “대한민국 국민이 가장 존경하는 영웅인 이순신 장군은 일본, 영국 등 국제적으로도 존경을 받고 있는 인물 중 한 분이다. 이번 이순신 장군의 흉상 제막은 한-페루 간 국방 및 군사 관계를 확대·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국방 분야 뿐 아니라 한-페루 간 활발한 교류·협력의 관계를 더욱 증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소통과 정보 공유 등 우호적인 관계를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