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정민 수석대변인 '대전시, 이젠 철딱서니 없다는 소리까지 들어야 하나'라는 제목의 논평 발표

국민의힘 대전광역시당 / ⓒ 뉴스티앤티
국민의힘 대전광역시당 / ⓒ 뉴스티앤티

국민의힘 대전시당(위원장 장동혁, 이하 시당)이 대전시(시장 허태정)의 무능 행정을 질타하고 나섰다.

시당은 15일 홍정민 수석대변인 명의로 ‘대전시, 이젠 철딱서니 없다는 소리까지 들어야 하나’라는 제목의 논평을 발표하고, 옛 충남도청사 공사 지속을 강하게 비판했다.

홍 대변인은 “도대체 대전시가 왜 이렇게까지 일을 저지르는지 모르겠다”면서 “옛 충남도청사 무단 훼손을 들키고도 수개월 째 몰래 공사를 계속해 온 것이라”며 “최근 언론 보도에 따르면, 허태정 시장이 사과하고 감사결과가 발표된 이후에도 공사는 계속되었다”고 비판했다.

홍 대변인은 이어 “충남도청사는 현재 충남도 소유라”면서 “곧 문화체육관광부가 이전해 가면 소유주체가 바뀐다”며 “충남도청사 재산권을 가진 두 주체가 모두 원상복구를 요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홍 대변인은 “허 시장이 이를 받아들이고 사과했으면 약속을 지켜야 한다”면서 “그리고 난 후 문체부와 협의해 대전시 계획과 시민 요구사항을 관철시켜야 한다”며 “도청사를 소유하게 될 문체부도 대전시 의견을 반영해야 하는 것이 도청이전특별법 개정안 취지라”고 피력했다.

아울러 홍 대변인은 “하지만 대전시가 그 취지를 훼손했다”면서 “그러니 문체부가 대전시에게 철수를 요구하겠다고 나서는데 대전시가 할 말을 못 할 처지가 돼버렸다”며 “꾸짖기도 해보고, 경고하기도 해봐도 나 몰라라 하고 있으니 철딱서니 없다는 말을 듣지 않을 수 없다”고 주장했다.

홍 대변인은 끝으로 “이제 와서 허 시장은 이 사실을 또 몰랐던 것인지, 알고도 사리분별 못하고 저지르는 일을 눈감고 있는 것인지 묻기도 지친다”고 운을 뗀 후 “대전시와 허태정 시장에게 바란다”면서 “제발 잘 할 자신이 없으면 잘못을 반복하지라도 말아 달라”며 “대전시민을 더 이상 부끄럽게 만들지 말길 부탁한다”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