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각지서 100여 명의 지원자 몰려...경쟁률 약 4대 1
내년에는 기초 과정부터 연수과정까지 확대

작가 김수현 / 김수현드라마아트홀 홈페이지 캡처
작가 김수현 / 김수현드라마아트홀 홈페이지 캡처

포스트 김수현을 육성하기 위한 여정에 전국적 관심이 쏟아졌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박상언)이 운영하는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이하 드라마아트홀)이 지난달 말까지 진행한 '드라마 작가 과정'을 모집한 결과 100여 명의 작가 지망생이 몰리면서 치열한 경쟁률을 기록했다. 

'드라마 작가 과정'은 차세대 드라마 작가의 발굴‧양성을 위해 기획한 드라마아트홀의 첫 교육 프로그램으로, 기초과정 수강생 30명 모집이 목표였다. 

하지만 접수 일정이 시작되자마자 청주는 물론 서울, 경기, 대전, 부산 등 전국 각지에서 117명의 작가 지망생이 몰리면서 최종 경쟁률이 3.9대 1까지 치솟았다. 

드라마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 수업에 대한 적극성 등을 바탕으로 심사한 끝에 30명의 수강생을 확정한 드라마아트홀은 오는 18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포스트 김수현 육성을 위한 과정에 돌입한다. 

이번 '드라마 작가 과정'은 캐릭터 창조부터 시놉시스, 대본 작성까지 드라마작가 지망생에게 필요한 TV드라마 작법으로 커리큘럼이 구성돼 있으며 매주 금요일 오후 18시 30분부터 2시간씩, 총 20주 간 진행된다.

드라마아트홀은 이번 기초과정 모집에 쏟아진 전국적 호응에 힘입어 2022년에는 기초과정 2개 반과 실기 위주의 연수과정 1개 반 등 교육과정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은 드라마 한류의 초석을 마련한 작가 김수현의 작품세계를 만날 수 있는 전시실을 비롯해 공연 및 대관이 가능한 다목적홀·교육실 및 아트숍, 카페 등을 갖춘 복합문화공간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