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도심 입지, 대전 도심융합특구 지정
대전천 복원사업의 수혜지역으로 각광
특별공급 6월 7일
1순위 접수 6월 8일
당첨자 발표 6월 16일

대전 해모로 더 센트라 조감도 / 한진중공업 제공
대전 해모로 더 센트라 조감도 / 한진중공업 제공

한진중공업 건설부문이 6월 4일 대전 선화동 '해모로 더 센트라' 견본주택을 공개하고 본격 분양에 들어간다.

'대전 해모로 더 센트라'는 대전시 중구 선화동 207-16번지 일원에 대지면적 35,530.6㎡, 지하 2층, 지상 29층 7개동 규모의 대단지로 건립 예정이다.

전체 862세대 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일반분양분은 613세대다.

일반분양분의 공급면적별 세대수는 전용면적 기준 ▲39㎡ 11세대 ▲45㎡ 16세대 ▲59㎡A 92세대 ▲59㎡B 150세대 ▲73㎡ 223세대 ▲84㎡ 121세대다.

6월 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 1순위 해당지역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6월 16일이며, 입주는 2024년 2월 예정이다.

견본주택(대전 서구 탄방동 666, 탄방역 5번 출구 앞) 관람은 사전방문예약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대전 해모로 84 거실 / 한진중공업 제공
대전 해모로 84 거실 / 한진중공업 제공

'대전 해모로 더 센트라'는 전체 세대수에서 일반분양분이 차지하는 비율이 71%가 넘어 청약시 상대적으로 좋은 동·호수에 당첨될 확률도 높아 소비자들의 청약열기가 뜨거울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선화B재정비촉진구역 재개발정비사업으로 진행되는 조합사업으로, 시행, 시공 구도의 사업보다 분양가가 저렴하다는 장점도 있다.
  
최고 장점은 입지다.
대전 원도심 재개발사업으로 진행되는 만큼 우수한 교통여건은 물론, 학군, 생활 인프라등이 탁월하다. 교통여건은 대전 도시철도 1호선 중구청역이 직선거리 5백여미터로 가깝고, 서대전 네거리역도 직선거리 8백여 미터로 더블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대전역과 서대전역은 물론, 대전IC와 판암IC도 인근에 위치, 광역교통망도 우수해 시내외 어디로든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사업지 일대가 최근 각종 인프라 개선사업과 대전 도심융합특구의 직접 수혜지역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이 뜨거운 지역이기도 하다. 지난 3월 도심융합특구로 지정된 선화구역은 ‘창업공간 존’으로 탈바꿈, 판교에 버금가는 첨단산업 특구로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대전시가 추진하고 있는 대전천 복원사업은 원도심 재생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도 톡톡히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대전 해모로 더 센트라'는 학군도 뛰어나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단지 서쪽에는 대전 중앙초가 위치해 있고 충남여중·고, 대성중·고가 도보거리에 있어 자녀들의 안심통학이 가능하다.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코스트코(대전점), 홈플러스(문화점), NC백화점, 세이백화점은 물론, 중구청, 대전성모병원 등이 가깝고 중앙시장과 중앙로 중심상권까지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대전 해모로 84 주방 / 한진중공업 제공
대전 해모로 84 주방 / 한진중공업 제공

‘해모로’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상품성은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먼저 입주자들의 주거만족도를 고려한 평면설계는 자랑거리다. 
방 사이에 슬라이딩 도어를 배치, 서로 이동과 소통이 원활하도록 설계하고, 최근 주방 관심도가 높아진 트렌드에 발 맞춰 주방공간의 극대화도 꾀했다. 이밖에도 입주자 동선을 고려, 현관 옆에 클린존을 설치해 외출 후에 돌아올 때 옷과 신발을 바로 정리할 수 있도록 세심함을 더했다.

발코니 확장시 무상으로 제공하는 16개의 무상제공품목은 실질적인 분양가 인하 효과까지 가져온다.
발코니 확장 선택 시 ▲지문인식 푸시풀 디지털 도어록 ▲현관입구 지능형 스마트 디스플레이(LCD 일괄소등) ▲현관 클린시스템(플라즈마 이온 제균기) ▲빌트인 광파 오븐 ▲전동빨래건조대 등 다양한 품목들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여기에다 ▲미세먼지 클린시스템(청정환기 전열교환기) ▲정보통신 1급의 해모로 스마트홈 시스템 ▲10.2인치의 홈네트워크 ▲강마루 ▲거실 아트월 ▲10인치의 풀터치 주방 액정TV ▲음식물 탈수기 ▲자녀방 붙박이장 1개소 ▲공용욕실 원피스 양변기 ▲공용욕실 비데 등 다양한 품목들을 기본으로 제공해 상품성을 높였다.

입주 후 미래가치도 뛰어나 '로또분양'이라는 입소문도 퍼지고 있다.
이와 함께 원도심개발의 가속화로 선화구역은 물론, 인근지역까지 포함하면 3천세대 가까운 대규모 新 주거타운으로 급부상하게 돼 선점을 통한 가치상승을 노리는 실수요자들도 많다.

지역의 부동산 전문가는 “한진중공업은 최근 실속있는 프리미엄 아파트를 표방하는 전략으로 전국 각지에서 분양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왔다”며 "해모로는 원도심 개발사업의 일환으로 공급되는 단지인 만큼 생활 인프라가 뛰어난 도심내 신축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풍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