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김명준 한남대 빅데이터응용학과장, 박정현 대덕구청장, 채은경 유클리드소프트 대표이사 / 한남대학교 제공
왼쪽부터 김명준 한남대 빅데이터응용학과장, 박정현 대덕구청장, 채은경 유클리드소프트 대표이사 / 한남대학교 제공

한남대학교 빅데이터응용학과와 대덕구청, 유클리드소프트가 대덕e로움 지역화폐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상생도모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6일 오후2시 대덕구 청년벙커에서는 김명준 한남대 빅데이터응용학과장과 박정현 대덕구청장, 채은경 유클리드소프트 대표이사 등이 참석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들 기관들은 대덕구가 운영하고 있는 대덕e로움 지역화폐에 대해 자료를 제공하면 운영업체인 유클리드소프트와 한남대 빅데이터응용학과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정책에 활용 하고 인재발굴과 육성에 동참하는 등 상호협력하게 된다.

대덕구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정책 기초 자료 제공에 협력하며, 한남대는 빅데이터 가공과 분석을 위한 인력풀을 확보하고 이를 지원한다. 유클리드소프트는 분석과 관련된 지역인재를 발굴, 육성하고 양질의 기초 분석 자료를 제공해 정책 자문에 협조하는 역할을 하게 될 전망이다.

한남대 김명준 학과장은 “대덕구가 갖는 현안 문제를 한남대학교와 공동 연구과제로 풀어내고 민간 기업을 연결해 실용화·상용화하는 단계까지 연계하는 것을 기대 한다”라며 “지역 내에서 행정기관과 학교, 기업이 상호 협조해 문제해결을 해나가는 상생적 모습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