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훼 재배농가, 학교급식 납품농가, 농촌체험휴양마을 등 대상

옥천군청 / 뉴스티앤티
옥천군청 / 뉴스티앤티

충북 옥천군은 코로나19 영향으로 매출감소 등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코로나 극복 영농지원 바우처’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2019년 생산 및 운영 실적이 있고, 2020년 매출이 전년대비 감소한 화훼 재배농가, 학교급식 친환경 농산물 납품농가, 농촌체험휴양마을로 지정된 곳이다.

해당하는 농가는 오는 30일까지 신분증 및 증빙서류를 지참하여 농지(사업장) 소재지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을 방문하면 된다. 

온라인 접수는 http://농가지원바우처.kr 에서 실명인증 후 신청이 가능하다.

단,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중소벤처기업부), 긴급고용안정지원금(고용노동부), 한시생계지원금(보건복지부), 코로나 극복 영어지원 바우처(해양수산부), 코로나 극복 영림지원 바우처(산림청) 등 타 부처의 유사 지원사업으로 재난지원금을 수급한 경우 중복지원 불가하다.

바우처 대상자로 확정되면 5월 14일부터 농가당 바우처 100만 원이 선불카드로 지급된다. 바우처는 9월30일까지 지정된 업소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기간 경과 후 남은 잔액은 자동소멸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지원으로 코로나19 피해를 입은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해당 농가는 신청기한 내 꼭 신청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