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장영실고등학교가 22일 ‘마음성장학교 지정 업무 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장영실고등학교가 22일 ‘마음성장학교 지정 업무 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시정신건강복지센터(김현진 센터장)는 22일 장영실고등학교(교장 최재화)와 ‘마음성장학교 지정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장영실고등학교 학생들의 마음 건강에 대한 인식 개선과 정서적 상담을 통한 마음건강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앞으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주 1회 장영실고로 직접 방문해 정신건강증진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주요 내용은 ▲ 청소년 행동활성화·자존감 향상 ▲ 관심 학생 조기발견·사례관리 ▲ 청소년 마음건강 인식개선 캠페인 ▲ 학생 마음 건강을 위한 교사 역량 강화·소진 예방 교육 등이다.

최재화 교장은 “건강한 마음성장교육으로 우리 학생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면서 행복한 학교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당당한 시민으로서 성장하는데 의미 있는 자양분이 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정신건강센터 관계자는 “부모와 교사를 위한 정신건강교육, 강좌, 상담을 통해 아동청소년기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해 올바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정신건강심층평가를 통해 정신건강문제가 있는 청소년을 조기 발견해 상담, 교육, 사례관리 및 정신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