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이는 교실! 건강한 학교!'라는 주제...건강한 성장과 발달 도모
김지철 교육감 "다양한 학교별 프로그램을 활성화하여 건강한 학교 만들기에 최선 다할 것"

충남교육청은 14일 ‘움직이는 교실! 건강한 학교!’라는 주제로 충남 학생의 비만예방 교육사업을 추진한다
충남교육청은 '움직이는 교실! 건강한 학교!'라는 주제로 충남 학생의 비만예방 교육사업을 추진한다. / 충남교육청 제공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4일 ‘움직이는 교실! 건강한 학교!’라는 주제로 충남 학생의 비만예방 교육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학생들이 건강 체중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전개하여 비만율 저하와 건강증진을 실천하는 학교 문화를 만드는 비만예방 교육의 구체적인 내용을 살펴보면, ▲ 비만예방 학교 동아리 운영 ▲ 가정과 함께 비만예방 사업 운영 ▲사제동행 비만예방 사업 운영 ▲ 보건소 연계 비만예방 사업 운영 ▲ ‘움직이는 교실! 건강한 학교!’ 공모전 참가 등이며, 공모전 참가학교는 만보기·줄넘기·미니 짐볼 등을 받을 수 있, 담임교사와 함께하는 아침 줄넘기와 건강걷기를 실천하는 ‘맨발의 청춘’과 우리 반 음악 줄넘기 등 학교별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생 비만 예방·관리는 코로나19 등으로 사회적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면서 “표준화된 비만 예방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학교에 배포하고, 다양한 학교별 프로그램을 활성화하여 건강한 학교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교사·학생들의 나눔터인 ‘도담도담 비만예방 누리집’을 운영하고 있으며, 누리집은 건강터·나눔터·참여터·자료터로 구성되어 있고, 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비만예방 정보 등을 담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