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경증·무증상 확진자 입소 예정
주민들 "안전하게 운영해 주길"

LH대전연수원 숙소 내부 / ⓒ뉴스티앤티
'충청권 제4호 생활치료센터’로 운영되는 전민동 대전 LH 주택연구원 숙소 내부 / ⓒ뉴스티앤티

충청권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로 지정된 전민동 대전 LH 주택연구원이 주민의 반대를 넘고 우여곡절 끝에 오는 14일 개원한다.

대전 LH 주택연구원은 지난 3월 말 아산 경찰인재개발원의 운영이 종료됨에 따라 대체장소로 선정된 바 있다.

13일 대전시에 따르면 이곳은 이르면 4월 초부터 생활치료센터로 운영될 예정이었으나, 인근 주민들의 우려로 총 5차례에 걸친 설명회 끝에 주민들의 협조를 구했다.

시설 규모는 ▲ 환자용 84실 ▲ 운영용 48실 등 총 132실로, 확진자 168명을 수용할 수 있다. 입소 대상자는 대전·세종·충남·충북 지역의 경증 및 무증상 확진자다.

센터 운영은 세종시가 맡으며 환경부, 소방·경찰청 등으로 구성된 정부합동지원반으로 운영된다.

근무 인력은 대전, 세종, 충남, 충북에서 파견한다. 의료인력은 의사, 공보의, 간호사, 방사선사 등 총 10명이다.

운영 측은 ▲ 24시간 의료인력 배치 ▲ 행정·방호·시설·물품 관리 24시간 임의교대 운영 ▲ 인근 시·군, 소방서, 의료기관 비상연락체계 구축 등을 통해 확진자의 치료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인근에 거주하는 한 주민은 “생활치료센터 선정과정에 있어 사전에 주민과의 협의가 없었던 점은 다소 아쉽다”라며 “센터가 운영되는 만큼 만일의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하게 운영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허태정 시장과 시 관계자, 인근 주민들은 이날 대전 LH 주택연구원을 찾아 주민 산책로와의 차단시설, CCTV 설치 및 운영 준비 상황 등을 점검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