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청 / © 뉴스티앤티
세종시청 / © 뉴스티앤티

세종시가 ‘제2기 세종 청년정책네트워크’에서 활동할 회원을 오는 25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세종 청년정책네트워크는 청년들의 정책 참여를 보장하고 정책 수혜자 중심의 청년정책을 수립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만19∼34세 청년 40명으로 구성된다. 

회원들은 ▲ 고용·일자리 ▲ 주거·생활안정 ▲ 교육·능력개발 ▲ 문화 활성화 ▲ 참여·권리 등 5개 분과로 나눠 약 6개월 간 청년을 대표하는 정책 창구로 활동하게 된다.

이들은 주로 ▲ 기존 청년정책 의견제시·신규 정책 제안 ▲ 청년활동 행사 참여 ▲ 청년문제 발굴·조사, 개선방안 모색 등 세종시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화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지원자격은 만 19∼34세 청년기업인, 전문직 종사자, 대학생 등 청년정책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세종시 청년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예비인원을 포함한 총 50명으로, 시는 모집인원을 대상으로 내달 중 사전교육 워크숍을 진행해 워크숍 참석률 등에 따라 최종 4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시는 청년단체 활동 경험이 없더라도 청년정책에 대한 참여 의지와 전문성이 높은 지원자를 중심으로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자는 시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지원서 등 관련 서식을 작성 후, 오는 25일 오후 6시까지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