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캠페인 전문가 공공 소통 크리에이터 젤리장 초청 강연 개최
"시민 스스로 주도하는 캠페인을 통해 개개인의 태도와 행동을 변화시켜야 한다는데 공감"

당진시의회 조례연구모임은 지난 8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의원들과 의회사무국 직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캠페인 전문가 공공 소통 크리에이터 젤리장 초청하여 '공공캠페인과 도시재생'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 당진시의회 제공당진시의회 조례연구모임은 지난 8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공공캠페인 전문가 공공 소통 크리에이터 젤리장 초청하여 '공공캠페인과 도시재생'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 당진시의회 제공
당진시의회 조례연구모임은 지난 8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의원들과 의회사무국 직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캠페인 전문가 공공 소통 크리에이터 젤리장 초청하여 '공공캠페인과 도시재생'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 당진시의회 제공

당진시의회(의장 최창용) 조례연구모임(대표 김명회 의원)은 지난 8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공공캠페인과 도시재생’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당진시의회 의원들과 의회사무국 직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 소통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젤리장이 강사로 초빙되어 강의를 실시한 이날 교육에서는 쓰레기와 소음 등 우리의 일상생활과 관련된 문제 해결을 위하여 타 지자체에서 실시한 공공캠페인 우수 사례를 알아보고 공공기관 주도가 아닌 시민 스스로가 주도하고, 참여하는 캠페인을 통해 시민 개개인의 태도와 행동을 변화시켜야 한다고 공감했다.

의원들은 강연 이후 당진시의 도시문제 해결을 위하여 열띤 질문을 이어 갔는데, 특히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개인형 이동장치(전동킥보드) 사고나 고질적인 쓰레기 문제의 해결을 위하여 어떤 캠페인이 효과적인지 질문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례연구모임 대표를 맡고 있는 국민의힘 김명회(초선, 비례) 의원은 “교육받은 내용을 바탕으로 당진시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하여 연구하고 논의하겠다”면서 “우리지역 현안 문제 해결을 위하여 주민들의 생각과 의견을 공유하여 해결점을 함께 모색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조례연구모임’은 당진시 조례의 전반적인 검토를 통한 자치법규 개정과 분야별 세부 연구를 통해 실효성 있는 조례를 제정하기 위하여 김명회 의원을 대표로 더불어민주당 조상연(초선, 가선거구) 의원이 간사를 맡고 있으며, 국민의힘 서영훈(초선, 가선거구)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김기재(재선, 가선거구)·윤명수(초선, 라선거구)·김명진(초선, 다선거구) 의원을 포함하여 총 6명의 의원으로 구성돼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