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5일(월) 오전 9시부터 4월 15(목) 오후 5시까지

충청북도교육청 / 뉴스티앤티 DB
충청북도교육청 / 뉴스티앤티 DB

충북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4월 5일(월) 오전 9시부터 4월 15(목) 오후 5시까지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6월 모의평가 응시원서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재학생은 재학 중인 학교에서 접수하고, 졸업생은 출신 고등학교 또는 학원에 접수 하면 되며, 검정고시 합격자(2021년도 제1회 검정고시 접수자 포함) 및 출신 학교가 없는 수험생은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교육지원청(청주, 충주, 제천, 옥천) 또는 대학수학능력시험 홈페이지에 등록된 학원에 접수할 수 있다.

다만, 응시원서 접수일 출신학교 소재지가 현재 주소지와 서로 다른 관할 행정구역일 경우 관련 서류(졸업증명서, 주민등록초본)를 준비한 후 현재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교육지원청을 방문해 접수할 수 있다.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관할 시험지구교육지원청에서 안내 받은 계좌로 응시수수료를 납부하면 비대면 접수도 가능하며, 대면 접수 시에는 사진, 신분증, 졸업증명서 등 별도 서류 제출이 필요 없으며, 본인이 직접 전화 접수하기 어려운 경우 대리 접수도 가능하다.

응시원서 대면 접수 시 준비서류는 신분증, 여권용 사진 2매, 응시수수료이며, 시험지구교육지원청에서 대면 접수하는 경우 관련 서류를 준비해야 하며, 시험 응시에 어려움이 있는 시각장애·청각장애 수험생 등에게는 별도 문제지를 제공한다.

한편, 올해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6월 모의평가는 6월 3일(목)에 실시하며, 성적은 6월 30일(수)에 통지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