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지상작전사령부, 갈수기 전방 오지부대 식수활용 예정

한국수자원공사는 육군 지상작전사령부는 31일 사령부에서 식수용 병입수돗물(37만 병)을 지원하는 기념식을 가졌다.
한국수자원공사와 육군 지상작전사령부는 31일 사령부에서 식수용 병입수돗물을 지원하는 기념식을 가졌다.

한국수자원공사는 31일 경기도 용인시 육군 지상작전사령부에서 식수용 병입수돗물 37만 병을 지원하는 기념식을 가졌다.
 
이에 따라 수자원공사는 4월부터 6월까지 병입 수돗물(400㎖) 37만 병을 육군 지상작전사령부에 지원한다.
군은 이를 강원도 격오지 부대 약 2천여 명에게 지급해 봄철 갈수기 식수로 활용할 계획이다.

수자원공사 식수용 병입수돗물은 가뭄 또는 홍수  등 재난재해 시 긴급지원 목적으로, 경기도 성남정수장과 충북 청주정수장, 경남 밀양정수장 세 곳에서 생산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지자체와 의료기관 등에 90만여 병을 지원한 바 있다.
올해 1월부터는 국군의무사령부를 통해 군 의료진 및 고령층 중증환자용 식수를 매월 1만 병을 지원하고 있다.

수자원공사 박재현 사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조국 수호에 여념이 없는 군 장병들에게 이번 병입 수돗물 지원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 군 장병들의 식수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협력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