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다양한 학문분야 교수진 연구 참여

'고전의 창으로 본 리더스피릿' 표지 / 충남대학교 제공
'고전의 창으로 본 리더스피릿' 표지 / 충남대학교 제공

충남대학교는 ‘CNU리더십연구회’가 고전을 통해 현대사회에서 필요한 리더십과 리더 정신을 담은 '고전의 창으로 본 리더스피릿(충남대학교 출판문화원)'을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CNU리더십연구회에는 충남대에 재직 중인 다양한 학문분야 교수 등 30여 명이 참여하고 있다. 21세기와 한국사회라는 시·공간에 적합한 리더십의 새로운 방향을 학술적 차원에서 모색하고 그 성과를 사회 전반에 효과적으로 전파하기 위해 지난해 설립됐다.

CNU리더십연구회는 2020년 설립 이후 리더십의 학술적 토대를 마련하는 공동연구를 진행해왔으며, 그 첫 번째 결과물로 11명의 집필진이 참여한 '고전의 창으로 본 리더스피릿'을 펴냈다.

'고전의 창으로 본 리더스피릿'은 동서고금의 인문사회과학 서적들을 리더십의 관점에서 새롭게 해석해 교육현장에서 활용하는 한편, 복잡한 인간관계나 사회현실을 이해하고 리드하는 길잡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CNU리더십연구회 대표 서영식 교수(자유전공학부)는 “'고전의 창으로 본 리더스피릿'은 21세기와 한국사회에 적합한 리더십의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는 차원에서 집필된 저서”라며, “앞으로 CNU리더십연구회에 참여하고 있는 다양한 학분 분야 연구자들과 함께 공공 리더십, 조직경영 리더십, 자기계발 리더십 등 여러 차원의 리더십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