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피싱 범죄로부터 고객의 소중한 재산 보호

NH농협은행 대덕테크노금융센터는 18일 대전유성경찰서로부터 보이스피싱예방 감사패를 수상했다. / 농협대전지역본부 제공
NH농협은행 대덕테크노금융센터는 18일 대전유성경찰서로부터 보이스피싱예방 감사패를 수상했다(사진 왼쪽부터 송인성 대전유성경찰서장, 이상희 계장, 이성목 NH농협은행 대덕테크노금융센터장). / 농협대전지역본부 제공

NH농협은행 대덕테크노금융센터(센터장 이성목)는 18일 대전유성경찰서(서장 송인성)로부터 보이스피싱예방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농협은행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12일 이상희 계장은 캐피탈대출금 대환 안내 카톡을 받은 고객이 다급하게 현금 인출을 요청하자 이상한 점을 느껴 평소 업무절차에 따라 ‘금융사기예방진단표’ 작성과 함께 사용처를 물었고, 대환자금 1,400만원을 반드시 현금으로만 요청함을 이상히 여겨 카톡 문자를 확인 후 사기임을 의심하고 담당책임자(팀장 이선주)에게 이 사실을 알렸다.

고객대면 후 범죄를 직감한 담당책임자는 직원에게 시간을 끌게 한 후 본부 보이스피싱모니터링센터와 인근 파출소에 신고하여 보이싱피싱을 사전에 예방했으며, 보이스피싱을 부인하는 고객에게 직원의 침착하고 끈질긴 응대와 책임자의 신속한 사고보고로 소증한 고객 재산을 보호할 수 있었다.

이성목 센터장은 “앞으로도 범죄로부터 고객들의 소중한 재산을 안전하게 지켜 드리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농협은행 대전영업본부(본부장 김동수)는 지속적으로 대전경찰청(청장 송정애)과 ‘보이스피싱집중예방활동’에 적극 협조하여 고객 피해 예방에 전념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