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적인 학습종합클리닉센터를 통한 지원 강화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대전 지역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습컨설팅, 학습상담 및 코칭, 학습바우처 전문기관 연계 사업을 통해 기초학력 보장과 자기주도 학습 능력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한다고 밝혔다.

대전교육청은 하반기에도 고등학교 35개교의 255명에게 개인ㆍ집단 상담 및 코칭을 제공하고, 32명의 학생들에게는 전문 의료ㆍ상담기관에 연계해주는 학습바우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지난 9월부터 학습표준화검사와 해석 특강을 통해 대전 지역 고등학교 15개교 307명의 학생들이 학습 동기를 회복하고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원하고, 오는 10월부터는 5개교를 대상으로 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주 1회 2시간씩 5회기로 진행되는 학습 전략 특강 및 코칭 프로그램은 찾아가는 서비스로 시간 관리 전략, 노트 필기 전략, 주의 집중 전략 등의 학습 동기 강화 및 학습 전략 지도를 통해 부진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향상에 집중하는 프로그램이다.

아울러, 대상 학생들에게 개인 또는 집단의 형태로 학습상담 및 코칭을 통해 정서ㆍ행동 문제를 개선하고 학습동기 향상과 학습 습관을 키울 수 있도록 전문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해용 중등교육과장은 “학습부진으로 인해 도움을 필요로 하는 한명의 학생이라도 놓치지 않기 위해 후반기에도 전문적이고 다각적인 학습 프로그램 서비스를 최대로 지원하여 기초학력 부진학생 ZERO화에 적극 도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정서·행동 및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에 대해 도움을 주고자 자격 조건은 물론 다년간의 경험을 통해 학습 상담 및 코칭의 노하우를 가진 전문상담사로 인력을 구성하였고, 지속적인 효과를 거두기 위해 고용에 있어 안정적인 인적 자원을 확보하여 도움을 요청하는 학교에 찾아가는 학습상담 및 코칭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