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화초 냉난방기 개선 사업비 5억 3,400만원 및 신창초 냉난방기 개선 사업비 2억 1,400만원 확보 지원

이명수 의원 / 뉴스티앤티 DB
이명수 의원 / 뉴스티앤티 DB

국민의힘 이명수(4선, 충남 아산갑) 의원은 2일 아산 용화초와 신창초 냉난방 교체 사업비로 교육부(사회부총리 겸 장관 유은혜)로부터 특별교부금 확보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용화초 냉난방 개선 사업비로는 5억 3,400만원과 신창초 냉난방시설 개선사업비로는 2억 1,400만원 지원이 확정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용화초 냉난방기 실외기 모습 / 이명수 의원 제공
용화초 냉난방기 실외기 모습 / 이명수 의원 제공

용화초는 냉난방기의 노후화에 따른 잦은 고장으로 과도한 수리비가 지출되어 학교 재정 운영에 큰 고충을 겪어왔던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사용량이 많은 동하절기 고장 시에는 수리기간이 길어 교수학습 활동에 심각한 지장을 초래하여 학생·학부모의 민원이 수시로 발생하여 냉난방기의 조속한 교체가 시급했던 가운데, 이번 특별교부금 지원으로 97개 교실의 냉난방기가 교체될 예정이다.

신창초 냉난방기 모습 / 이명수 의원 제공
신창초 냉난방기 모습 / 이명수 의원 제공

신창초 역시 냉난방기의 내용연수 경과 후 잦은 고장과 빈번한 기능 이상으로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에 지장이 초래되었고, 원활한 교육과정 운영과 교직원의 안정된 근무여건 조성에 불편과 어려움이 컸던 것으로 알려졌으며, 번 특별교부금 확보로 39개 교실의 냉난방기가 교체될 예정이다.

2021년 상반기 교육부 특별교부금 확보를 지원한 이 의원은 “아직 어린 초등학생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되는데 기여할 수 있어서 매우 보람을 느낀다”는 특별교부금 확보 지원 소감을 전한 후 “아직도 학교 환경을 개선시켜야 하는 곳이 많기 때문에 보다 많은 국비가 확보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국비 추가 확보 지원을 위한 추가적 노력을 피력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