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청 / 충청남도청
충청남도청 / 충청남도청

충남도가 2일부터 충남미술관 건립을 위한 ‘국제 지명 설계 공모’를 진행한다. 

도에 따르면 이번 설계 공모는 국내외 수준 높은 전문가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국제 지명 설계 공모 방식으로 진행하며, 지명신청서 제출 참가팀 중 지명팀 총 5팀을 선발해 작품을 심사할 예정이다. 

설계 공모 참여 희망자는 4월 7일까지 공식 전자우편(cn.artmuseum@gmail.com)으로 지명신청서를 작성해 보내면 된다. 지명팀 선정 결과는 4월 9일 공식 누리집(cn-artmuseum.org)을 통해 발표한다.

지명팀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2차 공고는 4월 12일부터 7월 13일까지 추진하며, 7월 중 심사위원회 작품 심사를 거쳐 최종 당선작을 결정한다.

최종 당선작에는 설계 계약 우선 협상권을 부여하고, 입상 4팀에는 총 4억 원 이내 보상을 지급한다. 

한편, 충남미술관 건립사업은 내포신도시 문화시설부지에 총사업비 933억 원을 투입해 오는 2024년 개관을 목표로 추진된다. 지하 2층·지상 4층 이내 미술관과 450대 규모의 공영주차장 등 연면적 2만 6680㎡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지역의 상징을 넘어 세계적으로 손색없는 현대미술관을 건립할 계획”이라며 “다시 찾고 싶은 편안한 문화 향유의 공간이자 함께 참여하고 만들어 갈 수 있는 이용자 중심의 열린 미술관을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