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 ‘2021 조치원봄꽃축제’ 4월 1일 개막
[축제] ‘2021 조치원봄꽃축제’ 4월 1일 개막
  • 곽남희 기자
  • 승인 2021.03.01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일부터 11일간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축제로 개최
[자료사진] 이춘희 세종시장이 '2019 조치원 봄꽃축제'에서 시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2019조치원봄꽃축제 페이스북
[자료사진] 이춘희 세종시장이 '2019 조치원 봄꽃축제'에서 시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2019조치원봄꽃축제 페이스북

세종시의 대표적인 봄꽃축제인 ‘2021 조치원봄꽃축제’가 다음 달 1일부터 11일간 개최된다.

세종시 조치원읍(읍장 임재공)은 ‘위드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4월 1일부터 11일간 ‘2021 조치원봄꽃축제’를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우리동네 여기저기 꽃피었네’라는 표어 아래 온라인만으로 추진하던 기존 비대면 축제와 달리, 기간과 공간의 분산을 통해 오프라인을 결합한 안전하고 새로운 진행 방식을 시도한다.

이에 따라 2일간 집중적으로 진행했던 종전 축제방식을 변경해 올해는 기간을 11일로 확대하고 읍내 도시재생 문화공간 등 10여 곳과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축제를 진행할 계획이다. 

조천변 벚꽃길을 벗어나 조치원읍의 다양한 공간에서 진행되는 오프라인 프로그램은 사전예약을 통해 철저하게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된다.

온라인에서는 지역의 시민과 단체가 협업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서금택 축제추진위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모두가 안전하면서도 함께 마음으로 어울릴 수 있는 따뜻한 축제로 만들어갈 것”이라며 “모두가 안전하면서도 모든 연령대가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치원읍은 지난해 취소됐던 조치원봄꽃축제를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는 가운데 재개하는 만큼 방역수칙을 철저히 반영하는 등 준비에 만전을 기울일 계획이다.

임재공 조치원읍장은 “조치원봄꽃축제는 세종시의 시민들뿐만 아니라 온라인을 통해 전국에 있는 많은 국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참여한 모든 국민들이 조치원의 도시재생공간과 함께 행복과 위로를 느끼는 소중한 기회로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