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 건강한 세종시민 누구나 지원 가능
3월 8일까지 온라이 접수

세종시청 / © 뉴스티앤티
세종시청 / © 뉴스티앤티

세종시가 오는 3월 8일까지 2021년 상반기 아이돌봄 지원 사업에 참여할 ‘아이돌보미’를 모집한다.

아이돌봄 지원 사업은 가정의 아이 돌봄을 지원해 아이의 복지증진 및 보호자의 일·가정 양립을 통한 가족구성원 삶의 질 향상과 양육친화적인 사회 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추진된다.

이번에 새롭게 채용되는 아이돌보미는 세종시 전 지역에서 영아종일제,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등 아동의 안전한 보호와 돌봄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모집인원은 총 60명으로, 연령에 관계없이 세종시에 거주하는 신체 건강한 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은 아이돌봄서비스 누리집(care.idolbom.go.kr)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할 수 있다. 

신규 아이돌보미는 아이돌보미의 자격과 자질, 인성, 능력, 건강 등을 심사해 선발되며, 선발된 인원은 80시간의 이론수업과 20시간의 현장실습을 거쳐 최종적으로 아이돌보미로 채용된다.

아이돌보미 신규 모집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세종특별자치시 사회서비스원으로 문의하거나, 아이돌봄서비스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시는 오는 3월부터 코로나19 대응에 나선 의료진과 방역인력에게 시간·요일 제한 없이 이용 가능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소득수준에 따라 이용 요금의 최대 90%까지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맞벌이 등으로 양육공백이 발생한 가정에 아이돌봄서비스를 제공할 아이돌보미 모집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