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새 보금자리로 이사하는 호랑이 '호붐'
[포토] 새 보금자리로 이사하는 호랑이 '호붐'
  • 박상현 기자
  • 승인 2021.02.24 2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주동물원 제공
호랑이 '호붐' / 청주동물원 제공
호랑이 '호붐'을 임시거주시설에서 호랑이사로 이동시키고 있다. / 청주동물원 제공
호랑이 '호붐'을 임시거주시설에서 호랑이사로 이동시키는 모습 / 청주동물원 제공
/ 청주동물원 제공
호랑이 '호붐'을 임시거주시설에서 호랑이사로 이동시키는 모습 / 청주동물원 제공
/ 청주동물원 제공
호랑이사/ 청주동물원 제공

청주랜드관리사업소 청주동물원이 24일 호랑이를 임시거주시설에서 호랑이사로 이동했다.

호랑이들이 새로 들어가게 될 호랑이사는 철창으로 나뉘어 있던 중간벽을 허물어 흙바닥을 개선하고 호랑이용 캣타워를 조성해 호랑이가 뛰어놀 수 있는 방사장을 확보한 시설이다. 

호랑이사의 시설 공사는 지난해(2020년 12월)에 완료됐으나, 외부 방사장 조경공사 작업과 추운 날씨로 인해 24일 이동 작업이 시작됐다.

이날 이동한 호랑이는 ‘호붐’이라는 이름을 가진, 올해 만 13세의 수컷 호랑이다. 

새로운 호랑이사와 방사장에 대한 호붐이의 적응도를 지켜본 후, 다른 두 마리의 암컷 호랑이들도 순차적으로 이동을 진행해, 동물원이 보유한 세 마리의 호랑이를 모두 새로운 호랑이사로 이동할 예정이다.

청주랜드관리사업소 정창수 소장은 “호랑이를 시작으로 붉은여우와 산양의 이동을 계획 중이고 동물복지 차원에서 최대한 서식지와 유사한 환경을 조성했다”며 “청주동물원은 앞으로도 사람과 동물이 교감하며 공존할 수 있는 생태동물원으로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