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상반기 장학증서 수여식 / (재)충남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
2020년 상반기 장학증서 수여식 / (재)충남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

(재)충남인재육성재단이 충남청년 활력 제고 및 지역인재 육성을 위하여 2021년도 상반기 장학사업을 실시한다.

공모제 방식으로 진행되는 금번 장학사업에서는 충남뿌리내림, 재능키움, 4차산업인재, 희망드림, 예·체능공연활동지원 등 5종의 장학사업을 통하여 총 185명의 장학생을 선발·지원할 예정이다.

충남뿌리내림 장학생은 졸업 후 충남에 정착하고자 하는 대학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성적·에세이·면접심사를 거쳐 25명을 선발한다.

재능키움 장학생은 자신의 적성과 소질을 개발하고자 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마찬가지로 성적·에세이·면접심사를 거쳐 40명을 선발한다.

4차산업인재 장학생은 이공계열 전공자 중 4차산업 분야와 관련하여 역량을 개발하고자 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여 10명을 선발한다.

예체능공연활동지원 장학생은 충남의 위상을 드높이는 각종 대회에 참석예정인 학생을 대상으로 약 10명을 선발한다.

희망드림 장학생은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학자금 대출을 받아 원금이 남아있는 대학생 중 가정경제상황을 고려하여 약 100명을 선발한다.

재단 한영배 상임이사는 “꿋꿋이 자신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청년들이 충남의 보배이며 나라의 미래라고 생각한다”라며 “우리 재단에서 여러분들을 항시 응원하고 있으니 장학생 선발에 많은 지원 바란다”고 전했다.

장학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