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24일까지 '기술개발 및 글로벌 혁신성장 지원사업' 참여기업 공모

 

'기술개발 및 글로벌 혁신성장 지원사업' 공모 포스터
'기술개발 및 글로벌 혁신성장 지원사업' 공모 포스터

한국수자원공사는 오는 24일까지 '기술개발 및 글로벌 혁신성장 지원사업'의 참가 기업을 공모한다.

'기술개발 및 글로벌 혁신성장 지원사업'이란 수공이 선정한 102개 미래 물관리 수요 기술에 대해 국내외 시장정보와 기술개발을 무상으로 제공해 기업의 R&D 참여를 독려하고자 시행하는 사업이다.

102개 미래 물관리 수요기술(기술예고제 품목)은 녹조제거 신기술, 미량유해물질 측정 및 모니터링 기술, 원수열원 등 변화하는 시장의 수요를 반영, 사업화가 유망한 기술들로 선정됐다.

이번 공모는 미래 물관리 수요기술에 대한 정보와 기술개발 컨설팅을 희망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다.
선별된 세부 기술내용 확인과 온라인 지원은 물산업플랫폼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다.

공모에 참여한 기업은 향후 수자원공사가 중소벤처기업들을 대상으로 하는 자금 및 인력지원, 테스트베드 제공, 기술이전, 성과공유제 등 각종 지원제도와 연계해 기술성장을 중점 지원받을 수 있다.

한편 수자원공사는 이번 사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조사를 통한 기술개발 컨설팅까지 중소 벤처기업 지원 범위를 넓혔다.

수자원공사 박재현 사장은 "글로벌 기술시장 정보와 기술개발 컨설팅을 제공해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갖춘 중소 벤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공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