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수상 2점을 비롯해 총 38점 수상 영예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원재, 이하 행복청)은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 이하 세종시),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본부장 조성순)와 공동으로 행복도시 세종의 구석구석 다양한 매력을 홍보할 ‘제4회 행복도시 세종 사진공모전’을 개최하여 우수사진 38점을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행복도시 세종의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이라는 주제로 ‘행복도시 착공 10주년 및 세종시 출범 5주년’을 기념하여 지난 8월 10일부터 9월 17일까지 진행하였다.

공모전 접수 결과 전년보다 약 2배 증가한 총 1258점의 작품이 출품되어 국민과 지역민들의 높은 참여와 관심을 받았는데, 예년과 달리 행복도시 세종 예정지역과 읍면지역을 일원화한 통합 시상과 대상 상금을 500만 원으로(2016년 200만 원) 상향 조정하는 등 심사방식 변경이 높은 호응을 거둔 주요인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제4회 행복도시 세종 사진공모전 대상 수상작 '한 가족의 아침 운동' / 행복청 제공

수상작은 대학 사진학과 교수 등 5명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주제성, 독창성, 작품성, 대중성 등을 평가기준으로 총 2차례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하였으며, 이번 공모전의 대상 수상작인 ‘한 가족의 아침 운동’은 돛단배 형상을 한 한두리대교를 배경으로 자전거를 타고 여유를 즐기는 한 가족의 행복하고 단란한 모습을 잘 담아내어 작품성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최우수상에는 ▲장한이 씨의 ‘세종은 무궁하리’와 ▲이소연 씨의 ‘양화리 별 궤적’ 등 2점을 비롯해 우수작 5점, 장려상 30점 등 총 38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고, 수상작들에는 총 125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당선작에 대한 시상은 내달 중 개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입상한 작품들은 사진전시회 개최, 누리소통망서비스(SNS) 콘텐츠 제작 등 앞으로 다양한 홍보 수단을 통해 행복도시 세종을 알리는 데에 널리 활용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