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협약식 / 한밭대학교 제공
업무협약식 / 한밭대학교 제공

한밭대학교는 8일 산업대학원과 서울대학교 교육종합연구원이 기업 경영자, 전문직 종사자, 공무원과 공공기관의 임원 등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경영패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으로 한밭대 산업대학원과 서울대 교육종합연구원은 함께 미래주도형 차세대 리더십 과정을 개설하고 공동운영을 통해 뉴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과정은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경험 및 노하우, 인적자원 등을 바탕으로 지방에서는 접하기 어려웠던 분야별 최고 수준의 지식과 실무 경험을 축적한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대한민국의 경제현황과 글로벌 경영환경, 국제정세의 흐름과 글로벌 트렌드 분석, 4차 산업혁명과 신성장 산업 글로벌 리더십과 CEO 핵심역량 강화 등 다양한 주제의 강의들로 구성해 세계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는 혜안을 키운다는 계획이다.

또한 기업과 조직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동시대 최첨단의 혁신 경영관리 기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실전형 학습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의 교류를 넘어 세계화 속에서 국내외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리더십을 기르고, 미래지향적 경영전략함양 및 역량 강화와 함께 정보교류의 장으로 활용한다.

한밭대 민병찬 원장은 “이번 협약 체결로 지방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우리나라 최고 강사진의 교육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수도권과 지방의 교육격차를 좁히고, 지역균형 발전의 관점에서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차세대 리더를 양성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