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지원 애로해소 위한 금융상담...서민금융 지원제도 알림 및 애로사항 청취
"금융 지원책 몰라서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없도록 관계된 내용을 서민금융진흥원이 적극 홍보해 달라"

국민의힘 성일종 의원은 3일 서민금융진흥원과 함께 서산 동부전통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의 금융지원 애로해소를 위한 금융상담을 운영했다. / 성일종 의원 제공
국민의힘 성일종 의원은 3일 서민금융진흥원과 함께 서산 동부전통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의 금융지원 애로해소를 위한 금융상담을 운영했다. / 성일종 의원 제공

국민의힘 성일종(재선, 충남 서산·태안) 의원은 3일 서민금융진흥원(원장 이계문)과 함께 서산 동부전통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의 금융지원 애로해소를 위한 금융상담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서산 동부전통시장은 충남 서북부 권역 최대 규모를 자랑하지만, 코로나19 여파로 매출이 감소하는 등 많은 상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으로 이번 상담회는 코로나19로 금융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에게 맞춤형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성 의원은 이날 맹정호 서산시장 및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과 함께 상인들의 금융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서민금융지원제도와 비금융서비스를 안내했으며, 서민과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금융지원 공급 확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설 명절을 맞아 지역사회 취약계층과 코로나19 여파로 매출이 감소한 시장 상인들을 위해 떡과 과일 등 물품을 구입하여 인근 복지기관에 전달했다.

성 의원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더욱 커지고 있다”면서 “소상공인들이 금융 지원책을 몰라서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없도록 관계된 내용을 서민금융진흥원이 적극 홍보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