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바이오 기업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와 투자협약 체결

투자협약식(사진=왼쪽부터 임택수 청주부시장, 양재영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대표이사, 이시종 충북도지사) / 충북도 제공
투자협약식(사진=왼쪽부터 임택수 청주부시장, 양재영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대표이사, 이시종 충북도지사) / 충북도 제공

충북도와 청주시는 21일 도청에서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시종 도지사, 임택수 청주부시장, 양재영 대표이사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늘어나는 시장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2,260억원을 들여 오송바이오폴리스내 24,991m2 부지에 33,808m2 규모의 제2공장을 신축한다. 공장 신축으로 현재 6,000L 규모의 생산용량을 102,000L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바이오의약품 위탁생산을 주로 하고 바이오 시밀러 기업으로서 전략적 제휴기업인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의 ‘허셉틴’(유방암 표적치료제)이 유럽의약품청(EMA) 승인 심사를 진행 중이다.

또한 대장암·폐암·난소암과 같은 고형암 대상 치료제인 ‘아바스틴’이 글로벌 임상3상을 진행함에 따라 현재의 생산용량이 부족하다는 판단하에 투자를 결심했다.

이시종 도지사는 “이번 투자는 바이오 수도를 꿈꾸고 있는 오송에 큰 힘이 되어 줄 것”이라며,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가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주시와 함께 최대한 지원할 것”임을 밝혔다.

양재영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대표이사는 “오송 1공장의 안정적인 운영에 많은 도움과 협조를 해주신 충북도와 청주시에 감사를 드리며, 2공장 신설을 통해 청주의 대표적인 바이오기업으로 꾸준히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