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세계시민 영어캠프 중등심화과정 / 충북국제교육원 제공
온라인 세계시민 영어캠프 중등심화과정 / 충북국제교육원 제공

충청북도국제교육원 중부분원(충북 진천)은 도내 중학교 2학년 학생 48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세계시민 영어캠프 중등심화과정’ 1~2기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글로벌 리더 자질 함양을 위해 마련된 이 과정은 1월 11일(월)부터 2월 5일(금)까지 기수별 2주 50시간 진행되며, 핵심 교과를 영어로 배우는 영어 몰입형 교육과정과 세계시민교육을 실시한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실시간 원격수업으로 진행되며, 참가 학생들은 원어민 교사들이 영어로 진행하는 교과 수업, 토론 수업 및 다양한 체험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교과는 뉴 미디어, 예술, 과학, 언어, 드라마 등 다양한 분야로 구성되어 있다. 참가자들은 영어권 나라의 학교에서 수업을 받는 것처럼 원어민 교사와 함께 영어로 소통하며 다양한 지식을 쌓으며 문화를 경험하고 있다.

또한 영어로 진행되는 토론 학습, 원서 클럽 등 재미있는 활동 중심의 세계시민교육을 통해 제2 외국어 학습의 기회도 제공한다.

충북국제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와 언어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세계인과 소통하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라며, 해외어학연수를 대체할 수 있는 과정 운영으로 학부모들의 영어 사교육비 절감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