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가현 대전시당위원장 '대전의료원 재정사업 전환 환영한다'는 제목의 논평 발표

남가현 정의당 대전시당위원장 / 뉴스티앤티 DB
남가현 정의당 대전시당위원장 / 뉴스티앤티 DB

정의당 대전시당(위원장 남가현)이 대전의료원 재정사업 전환을 환영하고 나섰다.

남가현 위원장은 지난 11일 ‘대전의료원 재정사업 전환 환영한다’는 제목의 논평을 발표하고, 허태정 대전시장의 결단을 높이 평가했다.

남 위원장은 “허태정 대전시장이 대전의료원 건립방식을 기존 민간투자(BTL)에서 재정사업으로 변경한다고 밝혔다”면서 “공공성을 갖춘 지역의료서비스 강화를 위한 조치로 매우 환영한다”며 “코로나19로 맞은 전국가적 보건 위기상황 속에서 공공의료의 확대, 강화를 바라는 시민들의 염원이 예타 면제와 함께 재정사업으로의 전환을 이끌어내게 되었다”고 강조했다.

남 위원장은 이어 “민간 투자 사업은 도입 시 재정 부담을 줄일 수는 있으나, 계속되는 비용 증가로 돈 먹는 하마가 될 가능성을 가지고 있으며, 의료원의 공공적 운영에 제약이 될 수도 있어 시민들의 우려가 높았다”면서 “이제 제대로 된 공공병원으로 대전의료원을 만들어 갈 일만 남았다”며 “대전과 인근 지역민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는 공공병원으로, 감염병 관리의 컨트롤타워로, 국민이 안심하고 믿을 수 있는 대전의료원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피력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