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문, 미생물, 항공우주 등 6개 과학 분야 전문가 온라인 강연
11일부터 참여자 접수

대전 유성구는 '제4회 유성다과상 과학캠프, Scientist'를 오는 16일과 23일 양일간 개최한다. / 대전 유성구 제공
대전 유성구는 '제4회 유성다과상 과학캠프, Scientist'를 오는 16일과 23일 양일간 개최한다. / 대전 유성구 제공

대전 유성구는 '제4회 유성다과상 과학캠프, Scientist'를 오는 16일과 23일 양일간 개최한다.

'I am a Scientist'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과학캠프는 천문, 미생물, 항공우주, 물리, 유전공학, 화학 6개 분야 과학자들의 온라인 강연과 이공계 진로 멘토링 활동으로 진행된다.

과학캠프는 유성구 초등학교 5학년 이상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6일에는 ▲ 한국천문연구원 황정아 박사의 ‘내 인생의 임계국면, 우주와 사랑에 빠진 물리학자’ ▲ 제주대학교 생물학과 박수제 교수의 ‘미생물과 우리의 삶’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임석희 박사의 ‘뉴 스페이스 시대의 우주와 나’가 마련됐다.

이어 23일에는 ▲기초과학연구원 윤성우 박사의 ‘보이지 않는 물질, 암흑물질’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하정민 박사의 ‘세포의 운명을 바꾸는 기술, 리프로그래밍’ ▲리윤바이오 윤정인 박사의 ‘화학자가 되는 방법’ 강연이 펼쳐진다.

참여 신청은 오는 11일부터 유성구 홈페이지와 모바일 과학문화 플랫폼 ‘유성다과상’을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유성구 교육과학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