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대 충남야구소프트볼협회장에 이선영 전 충남야구소프트볼협회 부회장이 당선됐다. / 충남야구소프트볼협회 제공
제2대 충남야구소프트볼협회장에 이선영 전 충남야구소프트볼협회 부회장이 당선됐다. / 충남야구소프트볼협회 제공

제2대 충남야구소프트볼협회장에 이선영 전 충남야구소프트볼협회 부회장이 당선됐다.

충남야구소프트볼협회 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이 회장은 22일 오후 마감된 충남야구소프트볼협회 통합 제2대 회장 선거에 단독 입후보해 29일 당선이 확정됐다.

이날 선거관리위원회는 후보자 제출서류에 대한 결격사유 심사를 통해 이 후보의 당선을 의결하고 당선인에게 회장 당선증을 교부했다. 임기는 4년으로 2021년부터 2025년까지다. 

이 회장은 1989년 충남야구협회 심판을 시작으로, 30여년 동안 충남야구발전을 위해 노력해왔다. 2017년에 엘리트야구와 소프트볼, 생활체육야구를 통합한 ‘통합 야구소프트볼협회’ 2대 회장으로 당선됐다. 

이 회장은 "충남지역 야구 활성화를 위해 ▲ 중앙단체와 긴밀한 협력 관계 ▲ 학교체육 및 지역별 클럽야구 활성화 ▲ 생활체육(동호인)야구 저변확대 ▲ 대외 협력을 통한 소통 ▲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행정을 추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특히 "엘리트와 생활 야구 균형 발전을 위해 각 지역 실무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야구인으로서 살아오면서 쌓은 인맥을 적극 활용해 지역 연계 사업도 활발하게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