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영동군은 주요 시가지 감나무 가로수에 LED 야간조명 등을 설치 및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 영동군 제공
충북 영동군은 주요 시가지 감나무 가로수에 LED 야간조명 등을 설치 및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 영동군 제공

감고을 영동의 따뜻한 야경이 코로나블루 날리며 특별한 낭만과 정취 전하고 있다.

충북 영동군은 주요 시가지 감나무 가로수에 LED 야간조명 등을 설치 및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야간조명 사업은 다가오는 신축년 새해를 맞이하고, 연말연시 따뜻한 시가지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추진했다.

사업 대상지는 영동읍 미주맨션~영동경찰서 구간과 영동제1교~이츠마트 구간으로 총 2.2km이며, 가로수 320주에 설치했다.

또, 군은 중앙로터리에 국악과 과일의 고장을 상징하는 조형물도 조성했다.

장구와 와인잔 등을 형상화한 높이 10m, 폭 7m 규모의 조형물은 영동읍 삼일공원에 설치된 30m 높이의 오포대 성탄트리 경관과 조화를 이루며 따뜻함을 더하고 있다.

동시에 코로나19 예방수칙 등을 전광판으로 송출하며 전령사 겸 파수꾼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한시적으로 설치된 LED 조명 등은 내년 2월까지 영동읍 시가지를 환히 밝힐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밝아진 영동의 밤거리는 활기찬 거리 분위기 조성은 물론 야간 군민들의 보행편의 제공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코로나19로 일상이 제한되고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군민들이 행복하고 따뜻한 연말연시를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