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우 우수 10개소, 우수 1개소, 좋음 3개소

태안군청 / 뉴스티앤티 DB
충남 태안군은 지역 음식점 14곳이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 ‘음식점 위생등급제'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 뉴스티앤티 DB

충남 태안군은 지역 음식점 14곳이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 ‘음식점 위생등급제'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일반음식점 등의 영업자가 신청하면,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이 위생관리 수준을 평가해 관리 수준에 따라 3단계로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지난 8월 군은 '2020 음식점 위생등급제'를 신청한 음식점 등을 대상으로 무료 컨설팅을 진행한 바 있다.

군에 따르면 이번 인증에서 더 테이블, 투썸플레이스 아일랜드리솜점, 파스타 포포, 씨스트로, 화해당, 멕시카나, 바다포차, 르 스튜디오 블루, 사색의 길, 파리바게뜨안면도점 등 10곳이 '매우 우수' 인증을 받았다.

또한 ▲ 로우앤슬로우 1곳이 '우수 인증' ▲ 파리바게뜨태안터미널점, 이디야커피안면점, 파리바게뜨충남태안점 등 3곳이 '좋음' 인증을 획득했다.

이로써 관내 위생등급제 지정업소는 기존 3개소를 포함한 총 17개소가 됐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위생등급제 컨설팅 지원을 확대해 주민과 관광객이 관내 음식점 이용 시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