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한다면 놀러오세요’ 아이건강·안전 아이행복 교실

계룡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실시한 ‘사랑한다면 놀러오세요’ 프로그램이 성료했다. / 계룡시 제공
계룡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실시한 ‘사랑한다면 놀러오세요’ 프로그램이 성료했다. / 계룡시 제공

계룡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실시한 ‘사랑한다면 놀러오세요’ 프로그램이 성료했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9월부터 12월 11일까지 약 3개월간 관내 영·유아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영양 및 위생과 관련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자 운영됐다.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 자녀 영양상담 및 편식예방 ▲ 고른 영양소 섭취의 중요성 ▲ 올바른 손 씻기 및 구강관리법에 대한 교육 등 올바른 영양·위생 관련 내용 및 실천을 위한 행동유도 방법에 대해 학습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는 “한 가족만을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돼 교육 집중도도 높고 코로나 19 감염 우려 없이 안전하게 교육을 할 수 있어 매우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명희 계룡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기 영유아가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급식관리센터에서는 앞으로도 급식과 영양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