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2 충남도 체육대회 구호 및 상징물 확정

보령시가 16일 2022 충남도 체육대회 구호 및 상징을 최종 확정했다. 사진은 공식 상징물 / 보령시 제공
보령시가 16일 2022 충남도 체육대회 구호 및 상징을 최종 확정했다.
사진은 대회 공식 상징물 / 보령시 제공

2022 충남도 체육대회 구호 및 상징이 최종 확정됐다.

보령시는 16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2 충남도 체육대회 상징물 등 응용디자인 개발 용역 보고회'를 개최했다.

구호는 ‘행복도시 만세보령! 함께 뛰는 중심 충남!’으로, 지난 6~7월 공모전을 통해 확정했다.

공식 상징물은 보령시 통합브랜드를 배경으로 충남도의 엠블럼을 사람이 달리는 역동적으로 변형해 충청남도와 보령시가 함께 뛰는 의지를 표현해냈다.

마스코트는 2022 보령해양머드박람회 캐릭터인 토니(TONY), 꾸니(KUNI), 자리(ZARI)를 각 스포츠 종목별로 디자인해 활용한다.

이 밖에도 각 경기종목과 부대시설 등의 위치, 정보를 알리는 픽토그램과 대회 아치, 홍보탑, 포스터, 경기장 홍보부스 등에 참고할 사인물 등을 선정했다.

김동일 시장은 “개발된 디자인과 구호 등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대회 이전에 지역 곳곳에 담아내어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 충남도 체육대회는 3~4월 중 보령시 종합운동장 외 35개 경기장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