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승래 의원, 2020년 하반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총 5억원 확보
조승래 의원, 2020년 하반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총 5억원 확보
  • 이용환 기자
  • 승인 2020.12.06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림공원·죽동 보도육교·유스호스텔·유성천 공중화장실 등 주민 편의시설 확충 및 개선
"공공시설 개선 및 확충을 통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여 주민 만족도가 향상되기 기대"
조승래 의원 / 뉴스티앤티 DB
조승래 의원 / 뉴스티앤티 DB

더불어민주당 조승래(재선, 대전 유성갑) 의원은 6일 유성갑 지역 관내 공공시설 확충을 위한 2020년 하반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이하 특교세) 총 5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조 의원에 따르면, 유성갑 지역의 유림공원·죽동 보도육교·유성유스호스텔·유성천 등의 시설 확충 및 개선을 위해 총 5억원의 특교세를 확보하여 유림공원 등 관내 공원의 이용객 증가에 따라 토크방·스마트벤치 등 편의시설 확충에 2억원의 특교세가 투입될 예정이다.

또한 죽동 보도육교 노후화 개선 1억원·유성유스호스텔 기능보강 및 장애인 편의시설 개선에 1억원·유성천 등 관내 하천 공중화장실 설치에 1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국회 과학기술정보통신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를 맡고 있는 조 의원은 “코로나19로 인해 주민들의 야외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공공시설의 이용률 증가로 편의시설 확충이 필요했던 상황이라”면서 “이번 행안부 특교세 확보로 공공시설 개선 및 확충을 통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여 주민 만족도가 향상되기를 기대한다”고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