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음성군이 1일 군청 2층 상황실에서 ‘2020년 음성군 평생교육협의회’를 개최했다. / 음성군 제공
충북 음성군이 1일 군청 2층 상황실에서 ‘2020년 음성군 평생교육협의회’를 개최했다. / 음성군 제공

충북 음성군이 1일 군청 2층 상황실에서 ‘2020년 음성군 평생교육협의회’를 개최했다.

평생교육협의회는 군의 평생학습 기본계획 수립, 평생학습관 운영 등을 자문하며, 모든 군민에게 평생교육의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유관기관 간 협력과 조정을 돕는 기구다.

이날 회의는 조천희 군의회 의원과 이장희 강동대 평생교육원장, 김태준 한국교육개발원 평생융합교육연구실장, 임종훈 음성군 노인복지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는 2020년 추진성과와 2021년 주요사업 추진계획, 평생학습관 운영계획 등에 대해 논의했다.

또, 평생학습관을 활용해 기후변화협약 실천을 위한 평생학습 사업과 온라인 사업 등을 본격적으로 추진하는 음성군 평생학습도시 시즌2를 실현해 나가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내년 8월 개관을 앞둔 평생학습관 건립 공사를 차질 없이 마무리하겠다"며 "금일 회의를 통해 논의된 의견을 적극 반영해 다 함께 누리는 교육문화를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