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보건소가 '우리아이 튼튼 아이’ 사업의 일환으로 병아리 요리교실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 옥천군 제공
옥천군보건소가 '우리아이 튼튼 아이’ 사업의 일환으로 병아리 요리교실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 옥천군 제공

옥천군보건소가 '우리아이 튼튼 아이’ 사업의 일환으로 병아리 요리교실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유아기에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돕는 이 프로그램은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12개소의 6~7세 아동 380명을 대상으로 10월 20일부터 지난 25일까지 총 17회 운영됐다.

요리교실은 충북 육아종합지원센터 옥천분소와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의 협조로 아동요리전문 자격을 갖춘 영양사를 초빙해 ‘컬러푸드와 골고루 먹기’ 영양교육 후 ‘시시케밥과 문어유부초밥’ 만들기로 진행됐다.

보건소는 감염병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채소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고, 한식과 친숙해질 수 있는 메뉴를 선택해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아이들이 스스로 음식을 만들고, 가정으로 돌아가 만든 요리를 가족과 함께 나누어 먹는 즐거움까지 느낄 수 있도록 고려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유아를 대상으로 영양교육과 요리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아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돕고있는 만큼, 가정에서도 부모님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