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5~11/26 한국철도공사 본사에서

대통령직속 정책기획위원회
대통령직속 정책기획위원회

대통령직속 정책기획위원회(위원장: 조대엽)는 오는 25일과 26일 이틀 동안 한국철도공사 본사(대강당)에서 경제·인문사회연구회(이사장: 성경륭), 대전광역시(시장: 허태정),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 충청남도(도지사: 양승조), 과학기술정책연구원(원장: 조황희), 대전세종연구원(원장: 정재근), 충남연구원(원장: 윤황)과 함께 “한국판 뉴딜, 지역에서 길을 찾다”라는 주제로 Inclusive Korea 한국판 뉴딜 경청·공감 대전세종충남 대토론을 개최한다.

이번 대토론회는 한국판 뉴딜정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지역차원에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 각계 전문가들이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는 ‘경청과 공감의 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첫날은 개회식에 이어, 조대엽 정책기획위원장의 기조발제, 손명수 국토교통부 제2차관의 특별강연, 그리고 3개의 분야별 세션과 라운드테이블이 진행되고 둘째 날에는 두 개의 특별 세션이 이어질 예정이다.

한편, ‘한국판 뉴딜 경청·공감 대토론’은 지난 11월 10~11일 광주전남을 시작으로 대전세종충남에서 두 번째로 개최된다. 최근 코로나19의 확산 추세를 고려하여 철저한 방역조치를 시행하고 행사장의 참석인원은 최소화하며, 행사내용은 정책기획원회의 SNS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중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